자주하는 질문

결제

왜 보안 인증서 마다 가격차이가 있는건가요?

보안 인증서는 크게 DV / OV / EV 로 나눕니다. 또, 보증 금액이 인증서마다 상이합니다.

그럼 왜 이러한 종류가 있는 걸까요?

 

DV는 D(Domain)의 도메인, V(Validation)의 검증의 방법으로 도메인의 소유정보만으로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OV는 O(Organization)의 조직, V(Validation)의 검증의 방법으로 소속되어 있는 회사(조직) 정보를 추가로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EV는 E(Extended)의 광범위적, V(Validation)의 검증의 방법으로 OV 검증 + 확장적인 검증이 필요한 인증 방법입니다.

 

위의 3가지 종류는 암호화 방식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해당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고객으로 하여금 신뢰도가 다릅니다.

만약 고객의 데이터 보안 측면만 생각한다면 DV 인증서만으로 충분합니다. 하지만 피싱사이트도 DV 인증서 발급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DV 인증서는 기업 인증(기업실체인증)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단지 도메인의 소유 여부만으로 판단합니다.

그래서 개인 또는 기업 누구나 DV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OV 인증서는 기업 실체인증을 실시하기 때문에 다소 까다롭지만 사전에 피싱사이트 등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요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결국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EV 인증서는 어떨까요?

EV 인증서는 위의 OV 인증서의 기업 인증을 비롯하여 까다로운 조건(법인 2년이상 운영 조건 등)들이 존재합니다.

 

인증서의 종류에 따라 보증금액도 다른데, 이러한 요소들때문에 인증서의 가격이 달라집니다.

 

종류에 관계없이 보안 기능면에서는 차이 없기 때문에 귀사의 사업 및 프로젝트 범위(내부 / 대국민 서비스 등)에 따라 판단하시면 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SSL 인증서'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SSL 인증서 바로가기

 

감사합니다.